본문 바로가기

일상 Progress

챗GPT도 인정하는 대구 서문시장 데이트 with 엄마랑!

오늘은 5월에 오빠가 결혼을 앞서서 엄마랑 같이 한복 맞추러 서문시장에 갔다 왔어요.

챗GPT의 서문시장 추천

챗GPT도 인증하는
대구에서 꼭 가봐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서문시장인데요.


서문시장 입구

확실히 날이 따뜻해져서 그런지 너무 포근하고 좋네요. 서문 시장은 앞부터 사람이 많습니다. :)

엄마랑 사진 한 컷


결혼식 한복 맞춤

여기는 서문시장 내부에 있는 한복집이고요. 저희는 베트남까지 한복을 가져가야 해서 약 일주일 정도를 빌립니다. ^^

저고리랑 신발, 그리고 머리꽂이까지 다 챙겨주셔서 너무 다행이에요.
사장님이 일단 한복 매칭을 너무 잘해주셔서 저는 앞에 걸려있는 걸로 곧바로 결정했네요.

서문시장 먹거리

납작만두, 떡볶이 , 순대

서문시장에서 분식은 꼭 먹고 가야 하죠.ㅎㅎ 저희는 천막으로 가려진 곳에 들어왔어요.
납작 만두가 여기저기 많아서 너무 좋네요. 서울에서는 보기 드물어서, 이번 기회에 엄청 먹었어요.

떡볶이 천국 내부

밖에서 먹으면 너무 어수선해서 조금 정신이 없는데. 그래도 안에서 먹어서 그런지 좀 편하게 먼지 없이 먹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음식도 따뜻하게 잘 관리가 되는 거 같고요. ^^


대구 납작 만두 제대로 먹는 방법

납작만두

납작 만두를 빼면 대구에 온 이유가 없죠.
일단 납작 만두를 시키면 파도 같이 사이드로 많이 나오거든요.

그래서 요 파는 그냥 따로 먹는 게 아니라
납작 만두 안쪽에 듬뿍 넣어주고
같이 나오는 장에다가 찍어서 먹는 겁니다.
그러면 씹을 때마다 아삭아삭 너무 맛있어요.❤️

납작만두 파에 싼 모습


씨앗호떡- 완벽한 디저트

다른 디저트 종류로는 꽈배기나 와플 같은 게 많이 보이는데, 그런 디저트들은 맨 처음 한 입은 맛있는데 두 번째 세 번째는 조금 질리는 부분 있잖아요.

하지만 씨앗호떡은 겉에서 안으로 먹어갈수록 너무 맛있어서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확실히 종이컵에 들고 조금조금씩 먹으면서 다니는 게 너무 재밌네요. 🥰

엄마랑 씨앗호떡


선물시장에서 결혼 예물도


저희는 오빠 새언니 되는 사람 선물도 찾아다녔는데요.
내부에 액세서리를 직접 만드는 곳도 있어서 어머니가 이번 기회에 저 반지도 하나 맞춰주셨어요. 실반지인데 너무 이쁘지 않나요. 😍😍

14K 실반지 체인반지

정말 먹을 것 입을 것 구경 너무 할 게 많아서 즐거웠어요. 다음에도 꼭 다시 한번 놀러 올 거 같아요!

납작 만두 진짜 존맛탱 ✨️🔥